생활 상식 팁

암 예방방법에는 무엇들이 있을까?

GarciaHD4 2023. 12. 23.

암에 걸리지 않으려면 이것만 기억하세요 | 암이 폭증하는 진짜 이유

 

1. 🩺️암에 걸릴 가능성이 높아지는 요인 및 예방방법

 

- 암은 만병의 근원이다. 그러므로 빨리 발견하고 치료해야 한다.
- 암 예방을 위해 건강한 삶을 유지하고, 자신의 몸 상태를 항상 체크하며 기존 병력이 있다면 꾸준한 검진이 필요하다.
- 의사들 사이에선 암환자가 늘지 않는 추세이기도 하다. 하지만 우리나라에서는 암환자가 꾸준히 증가하고 있으므로 주의가 필요하다.
- 암에 대해 무지한 상태에서 구체적인 예방 방법과 위험 요인을 알지 못하면, 도움이 되지 않는다.

 

2. 🩸 만성 염증이 혈관과 연관이 있어 암 발생 위험도 증가

 

- 암의 원인은 인체 노화와 만성 염증, 고혈당증 등이 있다.
- 미국 암학회에서는 만성 염증과 고혈당증이 지속되면 인체 내에서 암세포를 자극하여 증식시킨다고 밝혀졌다.
- 만성 염증은 혈관의 세포 수를 감소시키며, 혈관과 관련된 질병을 유발할 수 있다.

 

 

 

- 즉, 인체에 나쁜 영향을 미치는 것은 감염, 과도한 스트레스, 술, 잠 부족 등 몸에 안 좋은 요소와 나쁜 음식을 섭취할 때, 염증 세포가 혈관을 따라 돌아다니며 만성화되면 암세포가 생기기 좋은 환경을 만들어 암 발생 위험도를 높일 수 있다.
- 따라서 만성 염증은 지속적으로 발생하지 않도록 적극적으로 예방해야 한다.

 

3. 염증을 제어하고 싶다면 오메가 3가 풍부한 음식과 베리류를 섭취하자.

 

- 가장 좋은 방법은 먹는 것으로 염증을 조절할 수 있다.
- 오메가 3가 풍부한 음식을 섭취하여 염증을 최소화할 수 있다.
- 주의점은 땅콩과 견과류의 신선도를 확인하고, 고지혈증 환자는 의사의 처방을 따라야 한다.
- 베리류에는 폴리페놀이 풍부하여 염증 상태를 개선시킬 수 있다.
- 브로콜리와 양배추는 혈관과 염증에 좋은 식품이다.

 

4.  다크 초콜릿이 설사 기능 및 염증 반응 감소 효과, 물 섭취는 염증 감소 효과에 좋다.

 

 

 

- 다크 초콜릿에는 폴리펜 성분이 많아서 대체로 카카오 함량 70%이상인 초콜릿이 좋다.
- 또한, 물 섭취는 염증 반응 감소를 위해 유용하다. 하루에 최소 1.5L이상 물을 마시는 것이 좋다.
- 다만, 초콜릿이나 단 음식의 과도한 섭취는 당 섭취량이 높아져 염증 반응을 높일 수 있으니 주의해야 한다.
- 또한, 물을 과도하게 마시면 세포가 불어 의식을 잃는 경우도 있으므로 적정량이 중요하다.
- 따라서 초콜릿과 물을 적당히 섭취하면 염증 반응을 감소시키는 쉬운 방법이 될 수 있다.

 

5. 암이 교통사고처럼 나타나는 경우가 있음

 

- 최선을 다 하더라도 암과 같은 병은 자신의 의지와 상관없이 걸릴 수 있다.
- 어쩔 수 없는 환경적 요인, 유전 등에 의해 걸리는 경우도 있음.
- 하지만 60%는 자신이 컨트롤 가능한 범위, 나머지 요인을 감안해 건강한 삶을 유지하는 것이 중요함.
- 건강 검진을 통해 이상 발견 시, 조기 발견 및 치료가 필요하며, 이는 오랜 삶과 건강을 유지하는 데 중요함.
- 혼자 할 수 없는 일이 있다면 타인의 힘을 빌리는 것도 좋은 방법이며, 행복한 삶을 위해 노력해야 함.

 

 

6. 00:08:06 ️️염증을 막고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먹을 음식과 나쁜 습관을 줄이는 법

 

- 미래를 예측하는 수정구슬이 있어도 내 운명은 개척할 수 있다고 믿으며, 대한민국의 의료 환경을 누리길 권유한다.
- 미국은 의료가 비싸고 진료가 까다로워서 유방 초음파나 복부 초음파를 받기 위해 이바지사를 찾아가야 하지만, 우리나라는 총파 진료가 간편하고 빠르다.

 

 

 

- 건강 검진은 1년에 한 번씩 받는 것을 추천하며, 염증을 막기 위해 혈관에 안 좋은 음식을 줄이고 견과류, 오메가 3가 풍부한 생선, 베리류, 다크 초콜릿, 브로콜리 등을 섭취하는 것을 권장한다.
- 나쁜 습관을 줄이고 건강한 생활습관을 유지하면 암과 멀리 떨어져 건강을 유지할 수 있다.



 

댓글